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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d/AWS

[AWS] SES 샌드박스 환경 벗어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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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포스팅에서 SES 를 활용한 이메일 발송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지난 포스팅 보러가기(AWS SES 를 활용한 메일발송)


하지만 별도의 요청이 없는 경우 샌드박스 환경으로 구성됩니다.

확인된 이메일 주소로만 메일 발송이 가능한 문제가 발생하여

테스트 용도 이외에는 활용이 불가능 합니다.

실제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샌드박스 환경에서 제외되도록 AWS 에 요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1. AWS 콘솔에 로그인 합니다.




2. Support Certer – Create  Case – SES Sending Limit Increase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https://console.aws.amazon.com/support/v1?region=us-east-1#/case/create?issueType=service-limit-increase&limitType=service-code-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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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상세 내용을 입력 합니다.

- Region : AWS SES 서비스가 설정된 리전을 선택 합니다.

- Limit : Desired Daily Sending Quota (필요한 일일 발신 할당량) 을 선택합니다.

- New limit value : 원하는 신규 발신 한도를 입력합니다.

- Mail Type : 사용하고자 하는 이메일 발신 유형을 선택합니다.

- Website URL : 서비스 중인 웹사이트 URL 을 선택합니다. (지원센터에서 서비스 파악용도로 사용됨으로 알맞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 My email sending complies with the AWS Service Terms and AUP (발신 이메일이 AWS 서비스 약관 및 AUP를 준수함) : Yes 선택

- I only send to recipients who have specifically requested my mail (내 메일을 요청한 수신인에게만 보내기) : Yes 선택

- I have a process to handle bounces and complaints (반송 메일과 불만을 처리하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음) : Yes 선택

- Use Case Description : SES 를 활용하여 어떻게 이메일을 발송하는지 내용을 기입합니다.




4. Sumit 버튼을 선택하여 요청을 제출합니다.




5. Support 센터 조치 내용 확인

Support Center – Case History 항목으로 이동합미다.

조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조치완료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ending quota 를 10,000 개로 요청했는데  50,000 개로 증설 조치했다고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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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샌드박스 환경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다시 SES 메뉴로 이동하여 이메일 발송 테스트를 진행해 보면

인증되지 않은 메일 주소로 메일 발송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